BEST 교육중 사업주훈련

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
  • 사업주훈련은 사업주( = 사업장 대표)가 소속근로자 등의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훈련을 실시할 때
  • 이에 소요되는 비용의 일부를 지원해 주는 제도
   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이라고도 합니다.
  • 우선지원기업 0원 / 중견기업 0원 / 대기업 0원
학습유형
학습시작일
학습기간

1개월 +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

수료기준 진도 100% 이상 , 시험 0회 , 과제 0회 상세보기
교육비정가 0원
실결제금액 교육원 문의
  • 과정소개
  • 학습대상
  • 학습목표
  • 교수소개
  • 학습내용
  • 평가기준
과정 소개

2021년 관련법 시행에 따른 금융소비자보호법 및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최신 이슈를 다루고,

금융소비자보호법에서 다뤄지는 다양한 분쟁 및 민원 사례 등을 제시함으로써 현업 종사자인 학습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합니다. 

학습 대상

모든 금융인

금융업에 종사하는 임직원(사원~관리자급)

고객접점에 근무하는 창구 직원

금융권의 상품개발부서 근무자

금융소비자 

금융소비자보호와 연관된 업무를 수행하는 자​ 

학습 목표

금융소비자 보호의 의의와 국내외 금융소비자보호 제도 및 기구에 대해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.

금융소비자보호법 주요 법안과 금융상품 개발과정 및 판매과정에서의 금융소비자보호 방안을 숙지하여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.

금융상품 개발과정 및 판매과정에서 금융소비자보호 방안을 학습하고, 금융업권별 금융소비자보호 사례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세부 실천 사항을 활용할 수 있다.

금융소비자의 다양한 민원처리 및 분쟁에 대처할 수 있다.

디지털 금융시대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​ 

교수 소개

정운영

 

전남대학교 소비자경제학 박사

경력

()금융과행복네트워크 이사장
금융위원회 금융옴브즈만

 국가기술표준원 소비자정책위원 

 

()금융과행복네트워크 주요사업 분야

금융문화운동 캠페인 및 금융문화토크쇼
금융소비자 정책연구 및 제안
금융소비자 금융상담플랫폼 운영
금융소비자 대상 맞춤형 금융교육

금융인을 위한 금융윤리교육 

학습내용
차시 내용
1차시 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2차시 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3차시 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4차시 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5차시 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6차시 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7차시 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8차시 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9차시 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10차시 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11차시 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12차시 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13차시 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14차시 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15차시 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16차시 금융인이 알아야 할 금융소비자보호
평가기준
평가항목 진도율 시험 과제 진행단계평가 수료기준
평가비율 - 0% 0% 0% -
수료조건 100%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 0점 이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