학습유형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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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습시작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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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습기간 |
1개월 + 무료 추가복습기간 제공 |
수료기준 | 진도 100% 이상 , 시험 0회 , 과제 0회 상세보기 |
교육비정가 | 0원 |
실결제금액 | 교육원 문의 |
과정 소개 | 2021년 관련법 시행에 따른 금융소비자보호법 및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최신 이슈를 다루고, 금융소비자보호법에서 다뤄지는 다양한 분쟁 및 민원 사례 등을 제시함으로써 현업 종사자인 학습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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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습 대상 | 모든 금융인 금융업에 종사하는 임직원(사원~관리자급) 고객접점에 근무하는 창구 직원 금융권의 상품개발부서 근무자 금융소비자 금융소비자보호와 연관된 업무를 수행하는 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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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습 목표 | 금융소비자 보호의 의의와 국내외 금융소비자보호 제도 및 기구에 대해 이해하고 설명할 수 있다. 금융소비자보호법 주요 법안과 금융상품 개발과정 및 판매과정에서의 금융소비자보호 방안을 숙지하여 업무에 적용할 수 있다. 금융상품 개발과정 및 판매과정에서 금융소비자보호 방안을 학습하고, 금융업권별 금융소비자보호 사례를 통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세부 실천 사항을 활용할 수 있다. 금융소비자의 다양한 민원처리 및 분쟁에 대처할 수 있다. 디지털 금융시대 금융소비자보호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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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수 소개 | 정운영
학력 •전남대학교 소비자경제학 박사 경력 • (사)금융과행복네트워크 이사장
• 금융위원회 금융옴브즈만
국가기술표준원 소비자정책위원
(사)금융과행복네트워크 주요사업 분야 • 금융문화운동 캠페인 및 금융문화토크쇼
• 금융소비자 정책연구 및 제안
• 금융소비자 금융상담플랫폼 운영
• 금융소비자 대상 맞춤형 금융교육
• 금융인을 위한 금융윤리교육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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